최근 폭우와 폭염을 오가는 종잡을 수 없는 날씨에 많이 지치셨을 텐데요. 이제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도 '장마'라는 표현 대신 '한국형 우기'라는 표현에 더 가까워졌다고 할 정도로 기후가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2023년 여름 전 세계가 이상기후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본격 휴가철에 앞서, 올여름 이상기후와 극한 호우 속 내차 침수를 막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영상 소개해 드립니다.
1. 올 여름 우리에게 주어진 선택지는 단 둘, 폭염 그리고 폭우
캐나다와 인도는 폭우와 산사태로 수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미국은 47도, 중국은 52도 무려 이란은 67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같은 이탈리아 안에서도 우박이 내리는 곳과 폭염으로 들끓고 있는 곳이 공존하고 있는데요.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이런 이상기후, 과연 올여름에 잠시 찾아온 이변일까요? 이제는 전 세계 모든 국가, 기업들이 기후변화와 관련해서 대책을 논의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우리 넥센 타이어도 지난 24일 발간한2022-23 ESG 보고서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용률 100%(RE100)에 대한 달성 추진 계획을 밝히며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도 각자의 자리에서 내일의 지구와 환경을 위해 한 번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자동차 침수, 과연 어느 정도 깊이에서 내 차가 멈추는 걸까?
작년부터 여름마다 지속되는 폭우로 침수로 인해 자동차는 물론 인명피해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장마는 끝났다고 하지만 언제 급변할지 모르는 요즘 날씨인만큼! 도대체 물이 어느 정도 찼을 때 자동차의 시동이 꺼지는지 실험을 통해 알아봅시다!
생각보다 깊지 않은 물에서도 차 내 전자기기의 오류로 시동이 안 걸리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물이 조금이라도 차있는 곳이라면 무조건 빠르게 지나가기 보다 우회 도로를 찾아서 최대한 피해가는 걸로! 만약 물이 차는데 이미 자동차가 갇힌 상황이라면 아래 영상으로 탈출 방법까지 확인해 보시죠! 주변 여기저기에 소문내는 건 말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