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 있어 시간이 흐르면 변하는 것은 외모만이 아닙니다. 바로 목소리도 변하기 마련인데요. 지금은 개구쟁이 같지만 언젠가 변성기를 만나 어른이 되어버릴 아이의 목소리, 그리고 언젠가는 그 잔소리마저 그리워질 부모님의 목소리까지... 변하기 전에 바로 지금! 기록해두는 건 어떨까요?
네이버에서 가족들의 사연을 받아 추첨을 통해 내 가족의 목소리로 AI 보이스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가족의 목소리로 만든 AI 보이스는 언제든지 듣고 싶은 말을 입력하기만 하면 생생하게 들려줍니다. 오늘 퇴근 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한 번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 설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1월 30일까지 신청이니 신청하실 분들은 꼭 시기도 맞춰주세요~
영상 보시면서 우리가 가족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말, 해주는 말은 무엇인지 한 번 생각해 봅시다!
#1. 응급상황 발생시 신원 확인은 '이것'으로
지난 주말 믿을 수 없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상황을 더 혼란스럽게 했던 건 바로 사상자의 신원 파악에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휴대폰만 있다면 응급실에서 신원 파악부터 가족에게 긴급 연락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고 계신 지금 딱 30초만 투자해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혹시 아직 등록하지 않은 옆자리 동료에게도 말해주고, 퇴근 후 우리 가족 휴대폰에도 등록해서 나의 안전과 가족의 안전, 동료의 안전까지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강산이 변하고 돌아온 3% 금리
불안정한 주식/코인 상황 속에서 도래한 '고금리 시대'! 예·적금으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는데요. 심지어 몇몇 은행에서 내세운 파격적인 금리의 예금상품 가입을 위해 이제 '은행 오픈런'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0년 만에 찾아온 3% 금리를 우리도 놓칠 수 없죠! 각 은행에서 내놓은 고금리 예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고금리 시대의 자산관리 계획도 한 번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 재테크는 언제나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게 뭔지 충분히 고민하시고 실행하는 거 아시죠?! ※